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파트 평수 계산

 

 

 


아파트 평수 계산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집을 살때 첫번째로 고려하는 부분은 위치이며, 두번째는 주택의 구분이고, 세 번째가 아파트 평수입니다. 중요한 선택요건 중 하나가 되는게 바로 아파트 평수입니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 주거 공간뿐아니라 공용공간 및 기타 공간도 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예를들어 50평아파트라고 하더라도 실평수는 그에 한참 못 미치죠.

아파트 평수계산기 소개 및 아파트 평수 계산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활용하시고, 같은 평수라도 실평수가 좀 더 큰 곳을 선택하는 안목을 길러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평수 계산

 

먼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로 아파트 1평이 몇 제곱미터인지 알아보았습니다.

1평은 약 3.3 제곱미터입니다.

(3.3 제곱미터는 키 182cm의 남자 두 명이 만드는 정사각형의 면적과 거의 같습니다.)


100 제곱미터의 공간은 평수로 약 30평이 나옵니다. 100 / 3.3 을 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면적계산기 아파트 평수 계산

 

 

 

30평은 99.174 제곱미터로 나오네요. 아파트 평수 계산

 

아파트 평수 계산과 더불어 아파트의 평수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파트는 공급+기타공용 면적을 포함한것이 계약면적인데요.

공용면적은 여러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면적으로, 아파트 단지내 관리사무소 지하층 등의 다양한 시설이 많으면 많을수록 늘어나게 됩니다.

 

 

 

아파트 평수를 계산할 때, 실제 사용 주거면적이 넓기위해서는 계약면적에서 전용면적을 잘 따져봐야 같은 평수라도 좀 더 큰 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